MS 워드 자주쓰는 표 등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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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S 워드 자주쓰는 표 등록하기

    워드에서 자주 쓰는 표를 다시 만들려면 골치가 아픕니다. 겨우 이쁘게 만들어놨는데 그걸 다시 또 만들려고 한다면 귀찮다 못해 괴롭습니다. 표는 도구인데 도구를 이쁘게 위해서 주요작업시간을 써버린다면 일의 효율성이 굉장히 떨어지는 일이 될 것입니다.

    MS 워드에서는 만든 표를 등록한다면 표를 다시 만들 일 없이 언제든지 갖다 쓸 수 있습니다.

    표 등록하기

    먼저 아래 그림과 같이 표 왼쪽 상단에 십자 모양을 선택해 표 전체선택을 합니다.

    표를 전체선택한 상태에서 삽입 - 표 - 빠른 표 - 선택 영역을 빠른 테이블 갤러리에 저장을 선택합니다.


    기본 제공하는 표도 보입니다. 이런 것도 활용해보면 좋겠네요.

    아무튼 선택 영역을 빠른 테이블 갤러리에 저장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름란에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만들고 확인을 누릅니다.

    다시 표-빠른 표 의 맨 아래로 가보면 내가 만든 표가 저장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등록한 표 삭제하기

    등록한 표를 삭제하려면 표-빠른표에 들어가 아무데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면 구성 및 삭제가 보일겁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구성 및 삭제 창이 뜨고 내가 지우고 싶은 표를 선택한 후 삭제를 눌러주면 지워집니다.

    마치며

    복잡한 표를 만들어도 저장할 수 있으니 자주 쓰는 표는 저장해놔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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