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e remote desktop 클립보드 공유

반응형
    반응형

    구글 원격 데스크탑을 이용하면 집에 있는 데크스탑을 원격조종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포스팅을 이전에 썼었는데요.

     

    핸드폰으로 컴퓨터 원격조종하기(구글 원격 데스크탑 사용기)

     

    여러가지 기능이 많지만 클립보드 공유가 가능한데 개인적으로는 자주 쓰는 기능은 아니지만 이거 너무 신박하기 때문에 이걸 무료로 제공하는 구글은 왜 이럴까? 그런 생각이 들어서 알려드립니다. 클립보드 공유가 된다는 건 복사한 모든걸 내 컴퓨터나 핸드폰에서 갖다 쓸 수 있다는 것이 됩니다.
    요즘은 워낙 동기화를 잘 해놔서 좋지만 파일형태로만 동기화가 되는 건데 메모리에 있는 걸 가져온다는 건 루틴만 잘 짜놓는다면 두대의 컴퓨터에서 상호교환하며 클립보드를 가져올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물론 루틴을 잘 짜놓아야하는 게 쉬운건 아니라서 불편함이 있긴합니다.

    단, 이 기능을 쓰려면 설정을 조금 해야합니다.

    Chrome remote desktop 확장 프로그램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면 웹 권한 보기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만 변경합니다.
    클립보드 - 허용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 허용

    그러면 클립보드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이게 어떤건지 감이 안 올 수 있는데 이런 겁니다.

    메모장에 abcd를 쓰고 핸드폰의 원격 데스크탑을 통해서 복사를 합니다.

    제 핸드폰의 카톡이나 다른 앱에 가서 클립보드를 열어보면 복사한 항목이 나옵니다.

     

    거꾸로도 가능합니다. 다른앱에서 복사한 내용을 원격데크스탑 안에서 가져다 쓸 수 있습니다.

     

    기능은 정말 좋은데 아직은 완벽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 텍스트 전송 기능이 아직 원활하지 않습니다. 예전 버전은 문제가 없었는데 최근 핸드폰은 인터페이스를 바꿔서 달라졌습니다. 노트북인 경우는 큰 문제가 없는데 (클립보드를 열면 되니깐) 핸드폰은 텍스트 전송을 통해서 클립보드의 내용을 전송해야하는데 텍스트 전송으로 입력한 경우 반응속도가 느리거나 엔터를 계속 누르면 전송이 되긴 합니다. (한글자씩전송...)

    인터페이스의 변화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니 곧 개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핸드폰으로 컴퓨터 원격조종하기(구글 원격 데스크탑 사용기)

    컴퓨터 집밖에서 켜기(투야 pcie 후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