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Lab safe Transaction 시작 유형 없어짐

반응형
반응형

AhnLab safe Transaction 시작 유형 없어짐

AhnLab safe Transaction.... 관공서나 금융사에서 쓰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2025년 7월 패치로 이제 시작 유형을 설정할 수 없게 됩니다.

다시 말해, '자동 시작 안함'이 불가한 상황이 됐습니다. 이게 얼마나 골때리냐하면 이 프로그램은 작업관리자에서 강제종료가 불가합니다. 프로그램에서 뭔가 발견해서 치료해야한다고 생각하면 영원히 치료창이 뜹니다. 안한다고 취소를 눌러 창을 없애도 몇초후에 치료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개발하다보면 내가 만든 프로그램을 바이러스로 잡기 시작하면 답이 없습니다. 예외도 안 통하거든요.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꺼버리면 작업 관리자를 꺼버리는 엄청난 프로그램입니다.


보호 모드 설정에서 시작 유형이 나타났는데 이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에 가보니 악의적인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서 시작유형 기능을 없앴다고 합니다. 대안으로 자동 시작 설치본과 수동 시작 설치본으로 나눴다고 합니다. 자동 시작은 항상 프로그램이 켜있는 것이고 수동 시작은 내가 직접 실행해야 합니다. 즉, 수동 설치본을 설치하면 은행에서 인증서나 기타 보안을 위해 프로그램 확인을 시작하기 전에 내가 직접 실행한 후 보안 프로그램 확인을 해야만 은행에서 설치됨으로 잡힌다는 얘기입니다.

이게 과연 옳은 해결책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정말 이 프로그램을 지우면 관공서에서 다시 깔릴테고 주식하시는 분들은 HTS 시작하면서 다시 깔릴거라서 사실상 끼고 살아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불편하다면 수동 설치를 설치하는 걸 추천합니다.

 

매일 쓴다면 괜찮겠지만 어쩌다 쓰는 프로그램이 평상시에 하는 작업 방해까지 하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닙니다. 저는 불편하더라도 수동 설치본으로 바꾸고 제 일상 작업을 원활히 하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