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 onenote for windows10 한글 씹힘 현상 해결

반응형
    반응형

    여러 노트앱이 있지만 그 중에 하나인 onenote for windows 10은 운영체제가 윈도우라면 누구나 설치되어있는 노트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면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다른 노트앱과는 다르게 글 정리하기 편리한 장점이 있어서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onenote for window10 은 한글 씹힘 버그가 나타납니다. 노트를 한글로 치다보면 글을 쓰고 있는데 지워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써진 글씨위에 다시 써지는 씹힘 현상이 나타납니다.
    원드라이브를 이용하면서 원노트를 쓰면 다른 기계에서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함이 많습니다. 다른걸로 바꿀수도 있지만 저는 너무나도 만족하고 있어서 원노트를 포기할 수가 없네요 ㅜ 혹시 저처럼 한글 씹힘 현상 때문에 맘고생(?)을 하고 있다면 해결방법을 아래내용에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글 씹힘 현상 해결

    한글은 컴퓨터로 쓰기엔 다루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표음문자라 키보드 인식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약간 모호한 부분이 있습니다. 요즘은 키를 입력할 때 많은 것들을 확인(문법, 맞춤법, 문맥에 맞는지 등등)하도록 만들기 때문에 아마 윈도우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오히려 버그가 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어쨋든 그건 마이크로소프트가 해결할 문제고 우리는 그냥 잘 써지게만 하면 됩니다. 해결을 위해 한글 키보드 중에 옛한글 키보드를 추가해 키보드 전환을 할 수 있게 합니다.

     

    1. 윈도우 검색창에 언어 설정을 입력해 들어갑니다.

    언어 설정을 들어가면 아래 그림처럼 뜹니다.

     

    2. 한국어 오른쪽에 있는 ··· 을 클릭해 언어 옵션을 클릭합니다.

     

    3. 아래 그림처럼 Microsoft 옛한글을 키보드 추가합니다.

     

    4. 옛한글 키보드로 설정한 후 onenote for windows10 에서 한글을 쓰면 씹힘 현상이 사라집니다.

    윈도우 시작표시줄 오른쪽에 보면 현재 키보드가 무엇인지 보여줍니다. 으로 되어있다면 키보드입력기가 위에서 추가한 Microsoft 옛한글 키보드로 되어있는 것입니다.

    window 키보드 입력기 확인

    참고로 Microsoft 옛한글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인식이 안되므로 영어로 써지거나 한글로 변환이 안 되거나 안 써지면 키보드가 옛한글로 되어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일일히 마우스로 설정할 필요없이 단축키 window+space 를 누르면 키보드가 바뀌니 간단하게 입력기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만 설정하면 되니 간단하게 버그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음놓고 원노트에서 한글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글 씹힘 현상 때문에 스트레스 받은 분들은 위에 방법처럼 옛한글 입력기를 시도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