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매크로 댓글 IP 차단

반응형
    반응형

    티스토리에도 매크로 댓글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유행하던 게 티스토리에도 왔나봅니다. 언제부턴가 댓글에 똑같은 사람이 계속 댓글을 다는데

    신기한건 (1) 토씨 하나 안바뀌고 똑같은 댓글을 다는 것 (2) 내가 글을 발행하자마자 10분안에 댓글이 달리는 점 (3) 방문자수에 안 잡힌다는 점입니다.

    누적은 0인데 댓글이 달려?

     

    매크로를 어떻게 만들까 생각해보면 RSS 잘 이용해서 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방문자수에도 안잡히면 기분도 안 좋고 한명도 안 들어왔는데 댓글부터 달리는건 내가 글 쓰고 내가 댓글 단 것 같은 느낌일텐데 그게 반복된다면 카카오측에서 좋게 볼까 싶습니다.(만약 저품질 걸리면 나도 만든다. 이자식...)

    왜 매크로 하는지 알겠으나 괜히 저품질이나 걸리지 않을까 싶어서 차단부터 해야겠습니다. 알림오는 것도 귀찮고 똑같은 놈이 똑같이 댓글 다는걸 왜 알람을 받고 있어야하는지 알수가 없네요.

    IP 차단방법

    티스토리 안에 차단을 할 수 있게 해놨는데 그걸 일단 이용해봅니다. 단점은 일일히 IP를 적어야하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창에서 댓글방명록의 댓글관리를 들어갑니다.

    댓글들이 있는데 차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5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으므로 다른 아이디로 올수 있으니 IP차단까지 눌러줍니다.

     

    그럼 댓글이 없어집니다.


    댓글 휴지통이라는게 있는데 지워진 댓글을 볼 수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사람이 동일인물인 것을 알게 되었네요. 충격적이네요. 동일한 IP는 확실하게 없어지나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