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매매] 업비트 API 키 발급받기

반응형
    반응형

    업비트 API 키 발급받기

    가상화폐 자동매매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중에 업비트에서 API 키 받는 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업비트 API가 가장 신뢰성 있는 데이터이면서 매매에 필요한 데이터를 굉장히 잘 정리해주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업비트 API를 사용하시려면 Open API 키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다음과 같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업비트 로그인 - 고객센터 - Open API 발급받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봐주세요.

     

    Open API 발급받기

    Open API는 PC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PC에서 업비트 사이트에 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고객센터에 가면 Open API 안내라는 란이 보입니다. 들어가서 Open API 사용하기를 클릭합니다.

    Open API 관리란에서 아래와 같이 필요한 기능에 체크하고 IP 주소 등록을 합니다. 저는 출금입금을 굳이 자동으로 할 필요가 없어서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주문하기, 출금하기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반드시 IP 주소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IP 주소 확인는 https://www.findip.kr/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입력이 완료되면 Open API 발급하기를 눌러 발급을 받습니다. 아래와 같은 문구와 함께 Access key와 Secret key를 발급해줍니다. Access key와 Secret key는 현재창에서 반드시! 복사를 해놓으셔야 합니다. 두 key 모두 입력되어야 코딩 작업할 때 업비트에서 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Open API key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Access key와 Secret key는 절대로 누구한테 공개되면 안되고 혼자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무조건 Private 한 공간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사용방법

    이제 사용을 해야 하는데 사용방법은 업비트 API 개발자센터에서보여줍니다. 아래 사이트에 가시면 Open API 가이드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upbit.com/service_center/open_api_guide

     

    Open API 안내 | 업비트(UPbit)

    업비트에서는 개발자와 사용자를 위해 Open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비트 API를 통해 마켓정보, 잔고 조회, 주문, 출금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upbit.com

     

    만약 전체 계좌 조회를 하고 싶다면 오른쪽에 있는 코드를 복사해서 붙이시면 기본적인 건 할 수 있습니다. Access key와 Secret key에는 발급받은 key를 넣으시고 Response에서 필요한 것들을 추가하고 수정한다면 좀 더 원활하게 데이터를 받아보실 수 있을겁니다.

    마치며

    요즘 가상화폐로 난리던데 자동매매 잘 만드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업무자동화] 윈도우 작업스케줄러 사용해 파이썬 실행하기

    [Python] 파이썬 설치하기(아나콘다 22년5월 기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