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북스 전자책 DRM 해제하기

반응형
    반응형

    구글 북스 전자책 DRM 해제하기

    교보나 알라딘, yes24 같은 국내 도서몰에서 구매한 전자책은 구매처의 ebook 플랫폼에서만 전자책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볼 수가 없으니 여러모로 불편합니다. 하지만, 구글 북스가 밖으로 내보낼 수 있어서 크레마 같은 전자책 뷰어나 calibre 같은 전자책 관리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게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북스 전자책 DRM을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참고로 이건 개인 소장과 편리성으로 하는 것입니다. 절대 배포용으로 해서는 안됩니다. 저작권을 꼭 지켜주세요.

     

    구글 북스 DRM 해제 준비

    DRM 해제를 위해서는 세가지가 필요합니다.
    1)구매한 책, 2)Adobe digital edition, 3) calibre drm 플러그인

    구글북스에서 책 다운받기

    먼저 구매한 책을 다운 받기 위해서 구글 북스에 들어갑니다.
    크롬에 계정이 등록되어있다면 구글 Play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구글 Play - 도서 - 내 라이브러리에 들어갑니다.

    구매한 도서의 더보기(점세개)를 눌러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내보내기가 모든 전자책이 다 되는 것은 아니니 구매전에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ACSM이라는 파일로 다운받아지는데 암호화가 되어있어서 반드시 Adobe digital edition으로 열 수 있습니다. 전자책의 형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라도 Adobe digitial edition이 필요합니다.

    Adobe digital editions 설치

    Adobe digitial editions 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adobe.com/solutions/ebook/digital-editions/download.html

     

    설치가 완료되면 파일 - 라이브러리에 추가 를 눌러 구글 북스에서 받은 ascm을 추가합니다.

    추가하는 과정에서 컴퓨터 승인을 위해 로그인을 하라고 합니다. 안해도 될 것 같긴 하지만 나중에 에러가 날 수 있으니 Adobe ID가 있다면 로그인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문서 - My Digital editions에 가보면 내가 연 ascm이 epub으로 바뀌어서 나타납니다.

    Calibre Dedrm 플러그인 설치 및 사용

    epub으로 바뀌었지만 암호화되어 있습니다. DRM을 풀겠습니다. 다음 github 사이트에 가서 dedrm 플러그인을 받습니다.
    https://github.com/apprenticeharper/DeDRM_tools

    Download ZIP을 클릭해 전체 파일을 Zip 파일로 받습니다. 압축을 푼후 Dedrm_plugin 폴더만 다시 zip파일로 만들어줍니다. Calibre에서는 zip 파일로 되어 있어야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Carlibre 플러그인 설치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Calibre 플러그인 모음 사이트

    Calibre 플러그인 Calibre의 가장 큰 특징은 플러그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호환성도 좋고 확장성이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내장 프로그램 안에서 플러그인을 받을 수 있는데 전부 다

    seong6496.tistory.com

     

    Dedrm 설치가 잘 되었다면 책 DRM이 걸려있는 책 추가시 DRM이 자동으로 풀립니다. Calibre 화면에 책 표지나 메타데이터가 나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Dedrm이 잘 설치된게 아니니 확인하시고 재설치를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DRM이 풀린 책을 다시 디스크에 저장하고 전자책 뷰어에 다시 담으면 됩니다.

    마치며

    DRM이 풀려서 조금 자유롭게 전자책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상업적으로 사용하시거나 무단배포하시는 행위는 명백한 불법입니다. 개인용도로만 사용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Calibre 책 하이라이트 옵시디언으로 보내기

    옵시디언 맥+윈도우+IOS+안드로이드 무료로 동기화 하기

    Zotero 구글 드라이브 연동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